본문 바로가기

제로베이스 UIUX

레퍼런스 분석 5. 텐바이텐(10X10)



[ 텐바이텐 ]

앱스토어 텐바이텐


: 생활감성채널로 디자인소품, 아이디어상품, 독특한 인테리어 및 패션 상품 등 디자인전문 쇼핑몰이다.

 

 


 


1. 화면 구성 분석

 

텐바이텐 홈 화면

 

 

 

앱을 실행해 들어가게 되면 홈화면이 뜨는데 메인이벤트가 화면의 3분의 2 정도를 차지할 만큼 크게 나오며 밑에는 슬라이드 형식으로 올릴 수 있게 되어있다.


하단바는 카테고리, 마이페이지, 홈, 찜목록&추천, 최근 본&이벤트 로 구성되어 있다. 홈화면을 위로 슬라이드 하면 테마별 카테고리와 작은 이벤트 배너 그리고 테마별 아이콘 카테고리 추천바가 뜬다. 그리고 테마별 카테고리에서 이벤트 카테고리를 들어가면 이벤트 페이지가 바로 뜬다.

 

 

 

 

텐바이텐 마이페이지, 찜목록, 히스토리 화면

 

 


마이페이지는 프로필 마일리지와 쿠폰 등 혜택이 표시되어 있으며 주문조회와 고객센터가 있다.


찜목록&추천 에는 3가지로 나누어져 있으며 나의 위시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히스토리는 최근본 상품과 이벤트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세 분류를 선택해서 볼 수 도 있다.

 

 

 

텐바이텐 카테고리 화면

 



카테고리에는 아이콘을 활용하여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 카테고리 밑으로는 브랜드별 또는 테마별 분류로도 나누어져 있다. 더 밑으로 내리면 매장과 고객센터 안내 또한 확인할 수 있다.

 

 

 

 

텐바이텐 장바구니, 검색 화면

 

 


장바구니는 국내배송과 해외배송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수량 조절과 선택적 주문이 가능하게 되어있다. 밑에는 같이 구매할 추천상품이 있다.


검색창은 상단바에 홈과 장바구니 아이콘이 있으며 많이 찾고 있는 검색어를 보여주며 간단하게 되어있다.

 



2. 사용자 분석

 

출처 마케팅클라우드
출처 마케팅클라우드

 

 

일단 사용자는 주로 문구류가 필요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 같다.

특히나 초등학생 부모님이나 신생아 유아 보모님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출처 마케팅클라우드

 

 

 

또한 문구류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나 도서 등으로도 많은 유입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3. Pain Point

 


첫 번째로 위시리스트에 들어갔을 때 내 위시리스트보다 급상승위시등 다른 추천상품들이 먼저 보이게 되어있는 점이 아쉬웠다. 또한 나의 위시 아이콘이 내가 생각했을 때는 조금 작다고 느껴져서 좀 더 크게 바꾸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두 번째로 홈에서 위로 슬라이드 한 뒤 옆으로 카테고리를 넘어가게 되면 다시 위로 슬라이드할 수 없는 점이 불편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첫 화면에 크게 이벤트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밑에 카테고리에도 이벤트창이 불필요하게 중복적으로 나온다고 생각이 들었다. 만약 다시 이벤트 창을 나오게 하고 싶다면 개인적으로 이벤트 광고페이지보다는 이벤트 상품으로만 이루어져 있는 게 더 좋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